자유게시판

성남시, ‘전국 지자체 최초’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시작 24-05-21 작성자 ghghwk123

본문

경기 성남시가 전국 지자체 중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성남시는 8월부터 판교역 인근과 서현동 일원에서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성남시는 앞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년 규제혁신 로봇 실증사업(3단계)’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3억원 등 총 4억30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2023년 11월 실외 이동로봇에 관한 규제가 해소된 이후 지자체가 실외 자율주행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로봇 배달 서비스를 국내에 도입하는 첫 사례다.
성남시는 국내기업 ‘뉴빌리티’와 함께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자율주행 배달 로봇 10대를 판교역 인근과 서현동 일원에 순차적으로 투입한다.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2023년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는 중소상공인 일부 상점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배달 로봇이 상품을 적재한 후 자율주행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해 주문 고객에게 전달하고 출발지까지 자동복귀 후 종료되는 시나리오로 구성된다.
성남시는 서비스 도입으로 중소상공인에게는 배달 비용 절감과 시민에게는 편리하고 경제적인 배달 서비스와 최신 로봇 기술 경험 제공 등의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탄천에서 운행 중인 드론 배송과 더불어 차후 서비스 예정인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를 연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첨단 서비스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