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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현대차그룹, 미 전기차 시장 2위 ‘수성’ 24-03-28 작성자 ghghwk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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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약 52% 늘리며 올해도 2위로 출발했다. 미국 전용공장 가동을 앞둔 현대차그룹은 올해 두 자릿수 시장 점유율을 노리고 있다.
25일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올해 1월 미국에서 현대차와 기아의 합계 전기차 신규 등록 대수가 8262대로 집계돼 2위를 지켰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시장조사업체 S&P 글로벌모빌리티를 인용한 통계다.
가장 많은 등록 대수를 기록한 업체는 테슬라(4만8757대)로, 지난해 1월 대비 1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보급형인 모델3(1만1739대)가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데다 중국 CATL 배터리 탑재로 세액공제를 받지 못하게 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위에 오르며, 미국 전체 전기차 등록 대수(8만9000여대)의 9.3%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신차 판매는 순항 중이다. 올해 2월까지 1만4399대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9% 늘었다고 현대차그룹은 밝혔다. 현대차(제네시스 포함)가 40.2%, 기아는 65.0% 증가했다.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E-GMP를 기반으로 생산된 전기차가 많이 팔렸다. 차종별로는 아이오닉5(3461대), EV9(2726대), EV6(2522대), 아이오닉6(1662대) 순이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현대차 6만2186대, 기아 3만2154대 등 모두 9만4340대의 전기차를 미국 시장에 팔았다.
지금까지 성장세를 고려하면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연간 10만대 돌파가 확실시되며, 올해 점유율 두 자릿수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오토모티브뉴스 역시 시장분석기관 아이시카즈의 분석을 인용해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걸림돌은 미국 전기차 생산 부족인데, 올해 미국 공장이 가동되면 다시 한번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기존 업체들을 앞지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4분기 조지아주 서배너에 북미 첫 전기차 전용공장(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을 가동할 계획이다.
경기도의 대중교통 할인카드인 ‘The 경기패스’를 이용하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수서∼동탄 구간에서도 요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27일 시민 교통비 절감을 위해 ‘The 경기패스’의 GTX-A 환급 할인을 최대 30%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는 5월1일 경기패스 도입 시점부터 적용된다.
연말까지 GTX-A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에 이어 GTX-B, GTX-C 노선도 차례로 개통을 앞둔 만큼 경기패스로 요금 부담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경기패스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경기도민이 전국 어디에서나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 사용한 교통비 일부를 환급해주는 정책이다. 대중교통을 월 21회 이상 이용할 때 일반 승객은 20%, 청년은 30%, 저소득층 53%씩 환급받는 정부의 ‘케이(K)패스’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GTX-A는 기본요금 3200원에 5㎞마다 250원씩 추가된다. 이에 수서역에서 동탄역까지 타면 총 4450원 수준이다. 해당 구간을 ‘경기패스’로 이용할 경우 20∼30대 청년은 요금의 30%인 1340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월평균 40회 기준 매달 5만30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특히 경기도는 개별 시·군 단위에서 서울시의 대중교통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 사업에 참여한 지역도 다른 시군과 함께 차질 없이 경기패스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은 The 경기패스는 경기도민의 통행 패턴과 교통 현실을 반영한 지역 맞춤형 교통비 지원 정책이라며 K-패스와 동시에 시행되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고 아울러 서울·인천과 힘을 합쳐 2600만명 수도권 시민을 위한 교통비 지원 정책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인천시가 수도권 교통국장 실무협의회에서 제안한 수도권 대중교통비 지원 방안 공동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정책 발굴에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5일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올해 1월 미국에서 현대차와 기아의 합계 전기차 신규 등록 대수가 8262대로 집계돼 2위를 지켰다.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시장조사업체 S&P 글로벌모빌리티를 인용한 통계다.
가장 많은 등록 대수를 기록한 업체는 테슬라(4만8757대)로, 지난해 1월 대비 1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보급형인 모델3(1만1739대)가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데다 중국 CATL 배터리 탑재로 세액공제를 받지 못하게 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위에 오르며, 미국 전체 전기차 등록 대수(8만9000여대)의 9.3%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신차 판매는 순항 중이다. 올해 2월까지 1만4399대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9% 늘었다고 현대차그룹은 밝혔다. 현대차(제네시스 포함)가 40.2%, 기아는 65.0% 증가했다.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E-GMP를 기반으로 생산된 전기차가 많이 팔렸다. 차종별로는 아이오닉5(3461대), EV9(2726대), EV6(2522대), 아이오닉6(1662대) 순이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현대차 6만2186대, 기아 3만2154대 등 모두 9만4340대의 전기차를 미국 시장에 팔았다.
지금까지 성장세를 고려하면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연간 10만대 돌파가 확실시되며, 올해 점유율 두 자릿수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오토모티브뉴스 역시 시장분석기관 아이시카즈의 분석을 인용해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걸림돌은 미국 전기차 생산 부족인데, 올해 미국 공장이 가동되면 다시 한번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기존 업체들을 앞지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4분기 조지아주 서배너에 북미 첫 전기차 전용공장(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을 가동할 계획이다.
경기도의 대중교통 할인카드인 ‘The 경기패스’를 이용하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수서∼동탄 구간에서도 요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27일 시민 교통비 절감을 위해 ‘The 경기패스’의 GTX-A 환급 할인을 최대 30%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는 5월1일 경기패스 도입 시점부터 적용된다.
연말까지 GTX-A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에 이어 GTX-B, GTX-C 노선도 차례로 개통을 앞둔 만큼 경기패스로 요금 부담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경기패스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경기도민이 전국 어디에서나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 사용한 교통비 일부를 환급해주는 정책이다. 대중교통을 월 21회 이상 이용할 때 일반 승객은 20%, 청년은 30%, 저소득층 53%씩 환급받는 정부의 ‘케이(K)패스’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GTX-A는 기본요금 3200원에 5㎞마다 250원씩 추가된다. 이에 수서역에서 동탄역까지 타면 총 4450원 수준이다. 해당 구간을 ‘경기패스’로 이용할 경우 20∼30대 청년은 요금의 30%인 1340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월평균 40회 기준 매달 5만3000원을 절약할 수 있는 셈이다.
특히 경기도는 개별 시·군 단위에서 서울시의 대중교통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 사업에 참여한 지역도 다른 시군과 함께 차질 없이 경기패스가 적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상수 경기도 교통국장은 The 경기패스는 경기도민의 통행 패턴과 교통 현실을 반영한 지역 맞춤형 교통비 지원 정책이라며 K-패스와 동시에 시행되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고 아울러 서울·인천과 힘을 합쳐 2600만명 수도권 시민을 위한 교통비 지원 정책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인천시가 수도권 교통국장 실무협의회에서 제안한 수도권 대중교통비 지원 방안 공동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정책 발굴에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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