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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추석 연휴 응급실 전문의 진찰료 추가 인상…당직 병·의원 4000곳 운영 24-08-28 작성자 ghghwk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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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정부가 오는 9월 11~25일을 ‘추석연휴 비상응급 대응주간’으로 지정하고 응급의료를 집중 지원한다. 해당 기간에는 4000개 이상의 당직 병·의원을 운영하고 응급실 전문의 진찰료를 250%까지 인상한다.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28일 대책회의를 열고 ‘추석연휴 대비 응급의료체계 유지 특별대책’을 논의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동네 의료기관이 쉬는 추석 연휴에 응급실로 환자가 몰릴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며 추석 명절 전후인 9월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을 ‘추석명절 비상응급 대응주간’으로 지정하고 응급의료에 대한 집중 지원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명절 연휴에는 평년 명절 연휴(24년 설 연휴 3600개소)보다 많은 4000개소 이상의 당직 병・의원을 운영한다. 아울러 군 병원·공공의료기관·특성화병원별로 비상진료체계도 가동한다.
응급실 현장 의료진에 대한 지원도 강화한다. 해당 기간에는 응급실 전문의 진찰료를 기존 인상분인 150%에서 250%로 추가 인상한다. 권역․거점센터 전담 인력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도록 인건비를 지원하고, 군의관·일반의·간호사 등 대체 인력도 최대한 투입할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예정이다.
응급실 진료 후 신속한 입·전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확대한다. 응급실 진료 후 수술, 처치, 마취 등 행위에 대한 수가 가산을 인상 기존 150%에서 200%로 늘리고 야간·휴일 가산율은 대폭 높인다. 오는 9월부터는 응급의료기관의 전원환자 수용률, 중증환자 수용율 등을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경증 환자 분산을 위한 조치도 이뤄진다. 중증응급환자만 진료하는 ‘중증전담 응급실’을 29개 응급의료권역마다 1개 이상 지정해 중증환자 치료에 집중하도록 할 계획이다. 중증전담 응급실에서는 한국형 중증도 분류체계(KTAS) 1∼2에 해당하는 중증 응급환자만을 신속하게 진료한다. 이곳에서 KTAS 3∼5에 해당하는 중등증(중증과 경증 사이) 이하의 환자를 진료하지 않더라도 진료 거부에 해당하지 않는다. 중등증 이하 환자는 지역응급의료기관과 거점이 아닌 지역응급의료센터에서 진료받을 수 있다.
또 기존 408개 응급의료기관에만 적용되던 ‘응급 진찰료 한시 가산’을 112개 응급의료시설로 확대해 경증환자 분산을 유도하기로 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전기차 모델이 세계 주요 충돌 안전평가에서 잇따라 최고 성적을 내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2020년 12월 공개한 E-GMP는 낮은 중심 설계와 충격 흡수 효율성을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높인 구조로, 충돌 시 탑승자와 배터리의 피해를 줄이고 안전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2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의 전용 전기차 모델 5종인 제네시스 GV60, 현대차 아이오닉5·아이오닉6, 기아 EV6·EV9은 최근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이들 차종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평가에서도 최우수·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GV60과 아이오닉5, 아이오닉6, EV6는 최고의 안전성을 나타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EV9은 우수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TSP)’을 받았다.
최근 출시된 E-GMP 적용 모델 기아 EV3는 아직 유럽과 미국에서 평가가 이뤄지지 않았다.
현대차그룹은 또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5 N이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의 ‘2024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로써 현대차는 2022년 아이오닉5, 지난해 아이오닉6에 이어 3년 연속 카앤드라이버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하게 됐다. K C 콜웰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5 N은 마치 1980년대의 ‘G-모델 포르쉐 911 클럽 스포트’가 선사했던 진정한 마니아적인 경험을 주는 전기차라고 평했다.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파워에이드 등 인기 음료 가격이 다음달부터 줄줄이 오른다.
LG생활건강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음료 제품 가격을 다음달 1일부터 평균 5.0% 올린다고 25일 밝혔다.
코카콜라 캔 350㎖ 가격은 2000원에서 2100원으로 5.0% 오른다. 1.5ℓ 용량의 코카콜라페트와 코카콜라제로페트는 3900원에서 4000원으로 2.6% 오른다. 코카콜라 제품 가격 인상은 지난해 1월 이후 1년8개월 만이다.
스프라이트 가격도 오른다. 스프라이트 캔 355㎖는 1700원에서 1800원(5.9%)으로, 파워에이드 마운틴블라스트 페트병 600㎖는 2200원에서 2300원(4.5%)으로 인상된다. 1.5ℓ 크기 스프라이트페트는 3200원에서 3500원으로 9.4% 오른다.
이 밖에 환타 오렌지 캔(250㎖)은 1400원에서 1500원(7.1%)으로, 토레타 캔(240㎖)은 1200원에서 1300원(8.3%)으로 인상된다.
암바사 역시 345㎖ 기준 1500원에서 1600원으로 6.7% 오른다. 커피 음료인 조지아 오리지널 캔(240㎖)은 1300원에서 1400원으로 7.7% 오른다.
LG생활건강은 또 다른 자회사 해태htb의 갈아만든배와 코코팜포도, 포도봉봉 340㎖ 캔 가격도 1500원에서 1600원으로 6.7% 인상하기로 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수입 원부자재와 인건비, 제조 비용 상승 등 지속적인 원가 상승 압박으로 편의점에 공급하는 일부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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