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창동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 20일 공식 개관 24-08-24 작성자 ghghwk123

본문

서울시가 ‘로봇산업의 메카’를 목표로 조성한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이 20일 공식적으로 문을 연다.
서울시는 도봉구 창동에 있는 과학관이 이날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지역구 국회의원, 시·구의원과 개관을 도운 국내외 기업 관계자,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예술 작가 등이 참석하기로 했다.
과학관은 2021년 5월 착공 후 2년 10개월만인 지난 3월 준공했다. 연면적 7308㎡로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다.
서울시는 첨단 과학기술에 예술을 접목해 보다 감각적인 과학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며 전시되는 제작물에도 다양한 작가들이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건물을 터키의 유명 건축가 멜리케 알티니시크가 설계했고, 전시물에도 양민하, 팀 보이드, 나상호, 신승백, 김용훈 등 유명 작가가 참여했다. 서울시는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기술’에 대한 감각적인 접근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전시에는 폭스바겐, HD현대로보틱스, KT 등 11개 기술기업 및 대학이 참여해 자율주행 자동차, 2족 보행 로봇, 로봇팔, 수술 로봇 등을 선보이기도 한다.
과학관은 전문 해설사가 참여하는 가이드 투어를 통해 관람객들이 기술이 가져올 사회 변화, 인간과 로봇의 관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상설전시 해설프로그램은 60분, 기획전시 해설프로그램은 40분씩 진행되며 한 회당 15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서울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해야 참여할 수 있다.
과학관 입장료는 19세까지는 무료이며 20~64세 성인은 2000원이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9시30분에서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