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가구·가전 온라인몰 ‘알렛츠’도 문 닫는다…‘제2 티메프 사태’ 우려 24-08-21 작성자 ghghwk123

본문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가구·가전 제품 등을 파는 온라인몰 알렛츠가 영업 종료를 공지했다. 일부 판매자와 소비자들은 미정산·환불 지연에 따른 ‘제2의 티몬·위메프 사태’를 우려하고 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알렛츠는 지난 16일 홈페이지에 ‘부득이한 경영상 사정으로 8월31일자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는 공지문을 게시했다. 알렛츠를 운영하는 인터스텔라는 2015년 설립돼 미디어 콘텐츠와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을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결합한 방식으로 사업을 벌여왔다.
알렛츠 쇼핑몰 측은 현재 입점 판매자·구매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고객과 연락이 끊긴 상태다. 판매자와 구매 고객들은 알렛츠 측의 미정산·환불 지연에 따른 피해를 우려하며 오픈채팅방을 개설했고 현재 약 300명이 가입한 상태다.
지난 2일 알렛츠에서 TV와 세탁기·건조기 등 200만원어치를 결제한 김모씨(36)는 갑자기 롯데하이마트로부터 알렛츠숍 서비스 종료에 따라 배송이 중단됐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씨는 알렛츠 고객센터 전화, 카톡 문의 모두 연락이 안 닿고 있다며 티메프 사태와 마찬가지로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환불받지 못할까 봐 걱정이 크다고 말했다.
피해자들이 공유한 인터스텔라 대표의 임직원 대상 발송 메일에는 불과 2∼3일 전만 해도 어떻게든 잘 버티면서 티메프로 시작된 여러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며 최근 논의됐던 마지막 투자 유치가 8월15일 최종 불발되면서 더 이상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적혀 있다.
상품 주문 후 배송중단을 통보받은 고객들은 카드 결제 취소 등 신속한 환불을 촉구하고 있다. 알렛츠 입점 판매자들은 지난 16일이 중간 정산일이었는데 지급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미정산 대금이 수백억원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