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마을에 개성있는 옷을 입혀주세요’···울산, 색채마을 테마파크 사업 공모 24-03-01 작성자 ghghwk123

본문

울산시는 올해 ‘색채마을 테마파크 시범사업’ 공모를 한다고 28일 인스타 팔로워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특색에 맞는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색채와 경관 디자인을 활용한 예술적인 마을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공모내용은 지역별 특성에 맞는 울산의 도시색채를 활용한 볼거리 제공, 울산 산업문화와 색채가 조화로운 창의적인 테마파크 조성, 주민들의 환경 개선의지가 높은 주민 주도형 사업, 취약지역 개조사업 등 비슷한 유형의 사업과 연계 파급효과가 큰 사업, 마을 가로환경의 정비·개선 및 자연경관과 생활환경 개선 등이다.
울산시 5개 구·군별로 2곳 이내의 사업제안을 다음달 22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한다. 이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사업 적절성, 실현성, 기대 효과 등을 심사해 5월까지 최종 2곳을 선정해 사업을 시행토록 할 예정이다.
색채마을 시범사업의 총사업비는 1개 사업당 10억원씩 모두 20억원이다. 울산시는 사업비의 50%인 1개 사업당 5억원씩 최대 1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색채사업지역으로 선정된 구·군은 필요예산을 확보해 7월부터 내년까지 2년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울산시는 사업을 완료한 뒤 평가를 거쳐 우수사례와 문제점 등을 발굴하고, 사업 확대 여부를 인스타 팔로워 검토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울산의 도시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